1. 가볍다 2. 소재가 부드러워 넉넉하게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3. 가격이 저렴하다.
단점
1. 무거우며 비싸다. 2. 외부 충격으로 캐리어가 파손될 가능성이 있다.
1. 외부충격으로 부터 약하여 넣으둔 물건이 깨질 수 있다.
좋은 캐리어를 고르는 방법은 2가지다. 용도에 맞는 사이즈와 소재를 확인한다. 기내용 반입은 20인치 이하 10kg 이하를 고르면 된다.
캐리어 소재는 크게 3가지다. 하나는 소프트 캐리어, 하드 캐리어, 폴리카보네이트가 있다. 소프트 캐리어는 가격이 싸고, 가볍고 소재가 부드러워 넉넉하게 자기 물건을 넣을 수 있다. 하지만 단점은 외부충격으로 부터 약하여 물건이 깨질 수가 있다. 비행기를 탈 때 우리가 보내는 캐리어는 보통 직원이 캐리어를 던지기 때문에 그렇게 값비싼 명품 캐리어를 살 필요가 없다.
명품 캐리어의 또 하나의 장점은 도둑이 캐리어 통째로 훔쳐갈 수 있다는 점이며, 유럽 여행 같은 경우 내가 도둑놈 타켓이 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히 알아두고 가자.
하드캐리어의 장점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방수성 또한 완벽하다. 그러나 단점은 무거우며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다.
로젤 쿠보 캐리어 장점 - 소재
로젤 (LOJEL) 쿠보 캐리어의 소재는 100% 고순도 독일산 폴리카보네이트이다. 이 소재의 특징은 하드캐리어의 무거운 무게와 소프트캐리어의 외부충격의 약함의 단점을 보안하여 만든 초경량, 고강도 여행가방이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는 아크릴, 판유리, 일반유리보다 30배~250배 이상의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수하물 이동 시 발생하는 충격에 매우 안전하다. 비행기로 캐리어를 옮길 때 보통 직원은 캐리어를 던진다. (유튜브 영상)
이러한 소재의 장점 때문에 대부분 고가의 캐리어는 100% 폴리카보네이트(polycabonate) 소재로 만들어졌다. 로젤 쿠보 캐리어의 겉면을 만지면 하드캐리어보다 얇으면서 탄력이 느껴진다.
로젤 쿠보 캐리어 장점 - 바퀴
로젤 (LOJEL) 캐리어 바퀴는 히노모토 캐스터휠(HINOMOTO CASTER)로 주행시 윤활유가 나오는 특허 기술을 보유 중이다. 캐리어 바퀴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무엇보다도 캐리어를 끌 때 바퀴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아주 조용하다. 다른 캐리어와 비교하면 이런 비유를 하고 싶다. 일반 캐리어는 오래된 엔진소리가 나는 자동차라면 로보 쿠보 캐리어는 엔진이 아주 조용한 고급 외제차 같다.
로젤 쿠보 캐리어 개페 형식
로젤 (LOJEL)쿠보 캐리어는 다른 평범한 캐리어와 다르게 5:5 형식으로 열지않고 1:9 형식인 탑오픈(TOP-OPEN) 디자인으로 캐리어를 열고 닫을 수 있다.그래서 급하게 물건을 넣거나 꺼낼 때 편리하게 캐리어를 펼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보통 5:5 형식 캐리어를 다시 열면 가지런히 정리해둔 물건이 흐트러지고 엉망진창이 된다.
로젤 쿠보 캐리어는 손님들의 불편함을 알아채고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형식의 캐리어를 만들었다. 로젤 쿠포 캐리어의 가장 큰 장점이다.
캐리어를 열었을 때 뚜껑이 완전히 젖혀지지 않고 연결된 끈이 잡아준다.
또 캐리어를 옆으로 세울 때 중심을 잡아주고 더럽혀짐을 방지하기 위해 위 사진과 같은 고무소재를 캐리어 겉면에 세심하게 넣어두었다.
로젤 쿠보 캐리어 디자인
로젤 (LOJEL)쿠보 캐리어 30인치 사이즈는 가로 55cm, 세로 77.5cm 측면 넓이는 34~37cm 이다. 내가 30인치를 구입한 이유는 겨울나라에 여행을 가면 패딩과 코트와 같은 옷은 두껍기 때문에 넉넉한 수납공간이 필요했다. 물건은 120~130L 보관할 수 있다. 장거리 여행에 최적화된 사이즈다.
잠금장치는 비밀번호 입력 후 스위치를 왼쪽으로 밀면 툭하고 고리가 열린다. 잠금장치에 TSA라고 적혀있다. TSA 키락은 보안 담당자들이 캐리어의 지퍼 훼손 없이 마스터키를 사용하여 열 수 있기 때문에 TSA LOCK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잠금장치다.
로젤 (LOJEL)쿠보 확장형 캐리어 PC대형 30인치는 총 9가지 색상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캐리어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즐거운 여행에 예쁜 캐리어 끌고가면 여행 분위기도 더 살아난다. 자동차에 승차감이 있다면 캐리어에는 '끌고감' 이 있다.여행사진도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찍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이런 디자인면을 충족시켜주는 것도 로보 쿠보 캐리어다. 딱 일본식 미니미한 절제된 갬성을 느낄 수 있다. (옆 검은색 캐리어와 비교해보면 엄청난 디자인 미적 차이가 난다. 로젤 캐리어는 캐리어계의 애플과 같다고 해야할까...)
그리고 회사에서는 캐리어 10년 품질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젤 쿠보 캐리어 가격
로젤 캐리어 온라인 공식 수입몰에서는 39만원에 판매하고, 쿠팡에서는 378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