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키우기 전 고려사항 5가지 (강아지 집사 5년차)

건강

by 내돈내산 리뷰어 2023. 8. 23. 11:24

본문

 

 

 

 

 

견종 폼스키(허스키+포메라니안)을 키우는 강아지 집사로서 캉아지 키우기전 고려사항 5가지를 솔직하게 말하겠습니다.

강아지 키우기 전 고려사항 5가지 

 

 

강아지 입양 전 체크 리스트 

  1. 집에 나 혼자 사는 가? 아니면 여러 구성원이 사는 가?
  2. 집 청소를 매일 할 만큼 부지런한가? 
  3. 강아지에 투자할 만큼 금전적 여유가 있는가?
  4. 나는 책임감이 많은 사람인가?
  5. 반려동물을 키울정도의 지적능력 보유 또는 공부할 의향이 있는가?  

 

강아지 키우기 전 고려사항 

강아지 키우기 전 고려사항 5가지 (강아지 집사 5년차)

1. 강아지 키우기 전 고려사항 첫 번째 - 직장 생활을 하는 1인 가구는 사람의 끊임없는 사랑이 필요한 강아지 키우는 것을 반대한다. 당신이 일을 주 40시간 한다면? 출퇴근 시간을 포함해서 하루에 최소 10시간은 집을 비워둔다. 일 끝나고 사람을 만난다면? 집을 비워두는 시간이 더 많아진다. 집 주인이 집을 나가면 강아지는 무엇을 할까? 혼자 재미있게 장난감이랑 놀까? 주인이 없으니 '야호' 하면서 신나게 놀까? 아니다. 

 

여러 관찰 카메라와 강아지 전문가들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 대부분 강아지는 집 주인이 올 때까지 현관 앞에서 기다린다. 딱히 밥 먹을 때. 대소변을 보는 행위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기다린다. 그럼 강아지 2마리를 키우면 서로 재밌게 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나는 한적 있다. 이 역시 유튜브 영상에 봤는데 두마리 모두 현관 앞에서 주인이 올때까지 기다렸다. 그래서 강아지를 키우는 견주로서 당신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다면?  부모님과 같이 살거나 또는 배우자와 결혼을 해서 최소 2명이 강아지를 돌봐줄 수 있는 조건을 갖춘 사람이 입양할 것 

 

 

2. 강아지 키우기 전 고려사항 두 번째 - 사람도 일상 생활에서 피부에 죽은 각질이 떨어지고, 물리적 마찰 또는 수명이 다한 머리카락과 몸에 있는 털이 바닥에 떨어진다. 그래서 우리는 자주 청소기를 돌리고 집 바닥을 닦는다.

 

강아지도 살아있는 생명체로서 인간과 다를 바 없다. 강아지는 사람보다 털이 더 많이 자주 빠진다. 강아지를 키우는 집은 매일 매일 청소를 부지런히 해야한다. 하지 않는다면 털이 솜사탕처럼 뭉쳐서 집안 이곳저곳 떠돌아 다닐 것이다. 강아지는 산책을 매일 해야하는데, 사람과 다르게 신발이 없다. 맨발로 나갔다가 맨발로 들어온다. 그러면 밖에 있는 이물질이 집에 들어오게 되고 더러워진다. 집이 더러우면 강아지는 정해진 곳이 아니라 집안 아무 곳에나 대소변을 본다. 당신이 게으르고 청소하기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강아지를 키우지 말자.

 

 

3. 강아지 키우기 전 고려사항 세 번째 - 우리도 이 험악한 세상에서 생존하기위해 최소한의 돈이 필요하다. 배고프면 먹고, 편안하게 자고,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입고, 아프면 병원에 간다. 강아지도 사람과 똑같다. 옷과 집은 필요없지만 살기 위해서는 먹어야 한다. 매달 최소한의 고정비가 지출된다. 사료, 간식. 강아지 대소변 패드가 기본이다.

 

강아지도 사람처럼 불규칙적으로 일 년에 한 두번 아프다. 병을 고칠려면 동물병원에 가야하는데, 병원비가 꽤 비싸다. 자신의 수입의 일부를 강아지에게 지출할 수 있는 경제적 여유가 되는지 한번 생각해보기를 바란다. 

 

강아지 키우기 전 고려사항 5가지 (강아지 집사 5년차)

4. 강아지 키우기 전 고려사항 네 번째- 우리나라 사람들은 강아지를 귀여워서 덜컥 샀다가, 키우기가 생각보다 만만치 않아서 파양하거나, 몰래 밖에 버리는 파렴치한 인간이 아주 많다. 주변에 결혼해서 아이를 키우는 친구에게 나는 장난으로 농담을 던진다. ' 한 명 더 낳아야지' 그러면 친구들은 그냥 아이를 보는거랑 키우는거랑 다르다고 말한다. 누군가 키우는 강아지가 귀여워보이는가? 강아지도 보는 것과 키우는 것은 다르다. 나의 많은 시간과 자원이 투입되어야 한다. 언제까지? 강아지가 죽을 때 까지. 

 

5. 강아지 키우기 전 고려사항 다섯 번째 -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부모가 육아지식을 배워야 한다. 그래서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정신적으로 성숙하게 만들어서 먼 훗날 독립을 시킬 수 있다.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키울려면 최소한의 반려동물에 관한 지식이 필요하다. 인간을 제외한 동물은 말을 못한다. 대신 행동으로 자신의 감정과 의사를 표현한다.  

 

반려동물은 주인이 주는 음식만 먹기 떄문에, 그 동물의 건강은 오롯히 나에게 달려있다. 내가 사전 조사 없이 아무런 음식을 주면 강아지도 탈이나고 심하면 죽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강아지는 사람보다 심박수가 빨라서 카페인이 든 음식을 주면 안된다. 초콜렛, 커피를 먹으면 죽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인터넷 매채나 책을 통해서 반려동물에 지식을 공부해야 한다. 

 

 

강아지 키울때 필요한 준비물 

  1. 사료
  2. 간식
  3. 산책시 목줄
  4. 소변패드
  5. 강아지 관련 책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 된다:혼내지 않아도 혼나지 않아도 되는 반려견 교육의 모든 것

COUPANG

www.coupang.com

 

 

 

[혜다]내 강아지 마음 상담소

COUPANG

www.coupang.com

강아지를 키우기 전 강형욱 강아지 훈련사가 쓴 책을 한 번 읽어보고 , 생각해 본 뒤 입양을 신중하게 결정했으면 좋겠다. 

 

 

 

 

마감임박 온라인 한정판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